취산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빙딱 조회 0회 작성일 2021-07-21 23:38:55 댓글 0

본문

취산요

차동기샘 도자기 굽는 날

취산요

가마에 그릇넣기

업의 습관을 꾸준히 닦아라 - 광우스님의 소나무 시즌3 22회

부처님 당시의 기준은 20세 미만은 사미, 사미니, 20세 이상은 비구, 비구니라고 불리였습니다.

띳사라는 나이가 어린 사미스님이 계셨는데 이 스님에겐 못된 버릇이 있었습니다. 스님에 버릇은 공양을 받으면 그것에 대해 꼭 지적을 하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안 좋은 습관이 있었고 또 속가에 대한 자부심을 자주 표현을 하였습니다.

띳사사미의 집안 자랑에 의혹을 품게 된 도반스님들은 집안에 대하여 은근 슬쩍 물어봤다고 합니다.
도반스님들은 띳사사미에 고향으로 사람을 보내어 정말인지 확인을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띳사사미의 고향사람들은 귀족가문에서 출가자는 없고 가난한 여행자가 출가했다는 이야기만 하였습니다. 알고 보니 띳사사미의 집안 자랑은 모두 거짓말이였습니다.

띳사사미는 왜 이러한 거짓말을 하였을까요?
그리고 도반스님들은 부처님께 가서 띳사사미 이야기를 하였고, 부처님은 과연 어떤 법을 설하셨는지 알아봅니다.

#광우스님 #광우스님소나무 #업

●BTN불교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3k5nt10 (링크 누르고 구독 버튼 클릭!)

●BTN 붓다회 가입
https://btn.co.kr/youtube/cms.html (링크 누르고 가입 신청)
1855-0108 (정기후원)
불자여러분의 정기후원이 부처님법을 널리 홍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취산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60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uzzi.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